[마이리얼트립 데이터 인사이트] 2. 여행자는 언제 후기를 많이 쓸까요?

데이터인사이트 피쳐드 이미지

안녕하세요 가이드님, 마이리얼트립입니다!

오늘은 여행자 후기 관련 데이터 인사이트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여행자가 가이드님과 함께한 다음 날부터 투어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상품 등록 후 첫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는 평균 40일 정도 걸리는 반면, 첫 후기가 등록된 이후 그 다음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는 약 14일 정도 소요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즉, 후기가 등록되면 상품 판매에 소요되는 기간이 1/2이하로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여행자가 투어 상품을 선택할 때 상품 내용, 가이드님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이용 후기를 크게 고려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이드님과 함께한 여행자분들께서 좋은 후기를 남겨 주시면 투어 상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되겠죠! 그럼 여행자는 어떨 때 후기를 남기는 걸까요?

그 궁금증을 이번 데이터 인사이트 편에서 해소해드리려 합니다~!

 

후기작성기간

후기는 여행일 이후 3일 동안!

데이터 분석 결과, 여행일 바로 다음 날 작성된 후기가 무려 전체 후기의 28%가 되었습니다.

후기를 남겨주신 많은 여행자들은 4분의 1이 넘는 수치로 투어 다음날 바로 후기를 작성해주고 계셨어요. 여행 종료 후 2일 뒤에 작성하신 분이 12%, 여행 종료 후 3일 뒤에 후기를 작성하신 분은 11%로 여행이 종료된 다음날 부터 3일 안에 51%의 여행자들이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여행 종료일로부터 4일 되는 날은 7%, 5일 뒤는 6% 로 점점 감소하다 여행 2주 후에는 후기를 거의 작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여행일 다음날 혹은 3일 내로 여행자가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겠죠?

 

후기작성시간.png

후기는 현지 시간 오전 6시 ~ 오후 3시에!

작성된 후기 중 59%는 현지 시간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에 작성되었습니다.

현지에서 투어를 마친 다음 날, 새로운 일정을 시작하기 전에 여행 후기를 올려주시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이 시간대에 투어 종료 후 감사 문자를 남기거나, 투어 때 찍어드리는 사진을 보내드리는 등 투어를 상기시킨다면 후기 작성률이 높아지겠죠?

 

이번 데이터 인사이트에서는 모든 가이드님이 중요하게 생각한 ‘후기’이지만, 알지 못했던 사실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가이드님께서 이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지 안내 드립니다!

후기가 많은 가이드님들이 꼭 지키는 5가지에 대해서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후기가 많은 가이드님들이 꼭 지키는 5가지 바로가기!)

다음에도 더 재밌는 데이터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가이드님 things to do - 후기

글쓴이: myrealtrip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 가이드 블로그입니다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