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가이드 인터뷰” 코너 에서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좋은 활동을 보여주고 계시는 가이드님들을 소개해 드리고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소개드리게 될 분은 바르셀로나의 김희연 가이드님입니다. 마이리얼트립에서 가장 많은 후기를 보유하고 계신 분이죠.  여행자들의 후기의 단골멘트 중 하나는 ‘여행자에 대한 배려심’ 이랍니다.  500개가 넘는 최다 후기의 비결을  함께 들어볼까요?

 

Q1. 어떻게 마이리얼트립 활동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본인 소개와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해주세요!

한국에서 서비스직에서 오래 근무를 했었고 늘 사람 만나는 일을 했었는데 바르셀로나에 살게된 후,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고 픽업하기 전까지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하던 차에 우연히 마이리얼트립을 알게 되었어요.

사람을 만나는 일이 저에게 참 잘 맞는 일이라고 늘 생각해 왔었는데, 거기다가 제가 원하시는 시간에 가이드 일을 할 수 있고 제가 기획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서 마이리얼트립에 올려 놓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바로 이거다 싶었죠^^

지금의 가우디 투어 대부분은 성당에 입장하면서 투어가 종료가 되지만 제가 가이드를 시작할 때인 2년 전에는 성당 입장을 하면서 투어가 종료되는 투어는 제가 유일했어요!  그 때 제 생각은 기존의 가우디 투어가 너무 길다고 생각을 했었고 거기다가 성당에서의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했기에 성당 입장하면서 투어가 끝나면 저도 아이들을 픽업 할 수 있고 또 손님들은 성당에서 오래도록 감동을 느껴 볼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그런 상품을 만들어 올려 놓았는데 이런 점이 처음에 고객님들한테 좋은 점수를 얻지 않았나 합니다^^

 

내사진2

 

Q2. 가이드님이 이 분야에 선정되신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투어 전후에 여행자분들을 배려해드리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제가 자주 하는 말이 있어요~ “취재 차” 란 말이죠~ “취재 차 ” 맛집에 가 보고 ‘취재 차 ” 쇼핑을 해보고 ” 취재 차” 이 곳 저 곳을 다녀보고 있어요! 이렇게 제가 직접 다녀보고 경험해보고나서 여행자분들께 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어요.

여행자분들께 맛집도 많이 알려 드리고 싶고, 스페인에서 사갈 만한 알짜배기 기념품이나 쇼핑 정보도 많이 드리고 싶고 또 바르셀로나에서 꼭 한 번쯤 다녀오실 만한 곳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서 쉬는 날이면 늘 아침부터 바르셀로나 시내를 누비고 다니고 있답니다.

물론, 여행자분들께 가이드를 잘 해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바르셀로나를 제대로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해드려야 비로소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가실 수 있다고 생각 되어, 항상 투어가 종료된 후에 카톡으로 바르셀로나에서의 남은 시간을 즐기실 수 있게 많은 정보를 보내드리게 되었어요. 이런 점들이 여행자분들께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 같네요.^^


Q3. 이러한 부분에 좀 더 신경 쓰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가이드를 처음 시작할 때는 제가 가본 곳도 추천해 드리지만 다른 분들이 추천한 곳들도 같이 알려 드렸었는데, 이러면서 조금 실망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제가 직접 경험해 보면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이지만 한국인 입맛에도 맞는 곳 위주로 찾아다니게 되었어요. 예전에 어떤 맛집 파워 블로거가 본인의 월급의 대부분을 맛집을 찾아 다니고 음식을 먹어보는 데 사용한다고 했었는데, 저도 맛집 발굴과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해 직접 제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경험해보고 여행자분들께 알려드리니 훨씬 만족도가 높게 되었네요!

 

내사진1

Q4. 투어를 진행 하셨을 때, 여행자분들이 어떤 부분에서 가장 감동을 받고 가신다고 생각 하시나요?

 
그 날 투어 받으시는 분들의 연령대나 체력에 맞게 투어를 진행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어르신이 계시거나 아이들이 있을 때는 점심 식사를 할 레스토랑이나 이동하는 교통 수단을 달리 하고 있구요^^
그리고 어렵지 않게 투어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건축물을 잘 이해하지 못했을 때는 건축 용어와 건축 기법이 어렵게만 다가왔었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많은 분들이 잘 이해하실 수 있게 내용을 찾아보고 적용시켜서 내용을 쉽게 풀어서 전달하니 그 점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더 즐겁고 편안하게 투어를 진행하려고 하고 있기에 중간 중간에 같이 얘기를  많이 나누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저의 바르셀로나 사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시는데 사실 저도 투어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기에 다른 장소로 이동 중간중간에 여행자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려고 합니다. 그리고 점심은 꼭 여행자분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 이 때 진솔하게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간입니다.^^
Posted by:myrealtrip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