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마이리얼트립 가이드 블로그의 첫 장을 여는 포스팅은 바로 지난 1년 간 마이리얼트립에서 일어난 일들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인포그래픽입니다~ 두둥!

마이리얼트립이 지난 1년 동안 얼마나 성장을 했는지, 어떤 투어들이 가장 인기 있었는지,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성장하신 가이드님들의 활동상에 대한 여러 가지 항목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봤으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

01

지난 1년 동안,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여행을 떠난 여행자분들 중 1/4은 친구들과 함께했고, 다른 1/4은 혼자서, 그리고 1/4은 가족과 함께했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이 세 그룹은 비슷비슷한 비중을 보였어요. 특히, 혼자서 떠나는 여행자의 비중이 거의 25%나 차지한다는 것이 참 재미있고 놀라웠어요. 요즘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02

마이리얼트립에서는 지난 1년 사이 예약 건수가 무려 8.7배나 성장 했어요. 그에 반해 가이드님들의 숫자는 3.7배, 등록된 상품의 숫자도 4.7배 정도 성장하는 데 그쳤죠. 즉, 여행을 위해 마이리얼트립을 찾는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데 반해서 여행상품의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올해에는 현재 활동 중이신 가이드님들이 더욱 독특하고 알찬 상품을 추가로 등록해 주시기를,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님들이 마이리얼트립에 더 많이 조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03

지난 1년 동안 가장 예약 수가 많았던 Top 5 도시는 바로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런던, 그리고 피렌체였어요. 파리에서는 근교로 떠나는 몽생미셸 투어가 새롭게 떠오르는 강자로 등극했고, 로마와 바르셀로나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바티칸 투어와 가우디 투어가 넘버원 자리를 지켰습니다. 런던에서는 근교 두 곳을 방문하는 결합상품인 옥스포드+코츠월드 상품이 인기가 있었어요. 피렌체에서는 우피치 미술관이 많은 예약 수를 올렸습니다.

04

그렇다면, 이때쯤 마이리얼트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들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상품 10개를 분석해봤지요. 우선, 이들은 평균 8.5시간 소요되는 종일투어 상품들이었습니다. 상품 소개 내용도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해주신 상품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상품소개글의 글자수는 평균 1070자 정도 됐고, 상품 메인 사진도 평균 7장에 가까웠습니다. (상품 사진에 빈칸이 안보이는 숫자가 7개 입니다!) 평균 후기 평점 역시 4.86점으로, 거의 만점에 가까웠죠. 좋은 후기는 더 많은 예약으로 이어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의 시간당 가격은 아무래도 이벤트가 적용된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평균 75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었어요.

05_1024

2014년 이후, 마이리얼트립에서 월간 35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시는 가이드님의 숫자가 25배로 크게 성장했어요. 앞으로도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더욱 더 성공하시는 가이드님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해드릴게요!

06

이번에 재미 있는 분석을 한번 해봤어요. 마이리얼트립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 50종을 랜덤하게 선택하여 조사해보니, 상품 등록 후 첫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는 거의 40일 정도가 걸리는 반면, 첫 후기가 등록된 이후 그 다음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는 약 14일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즉, 후기가 등록되면 상품 판매에 소요되는 기간을 1/2 이하로 줄여준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가이드님들께서도 만족스러운 투어를 진행하셨다면, 후기가 등록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 한 두개씩 후기가 쌓이다보면, 그 다음부터는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더 많은 후기가 올라오게 되고, 이는 여행자들의 신뢰를 높여주어 더 많은 예약 건수로 이어집니다.

07

그렇다면, 어떤 투어를 진행해야 여행자분들이 감동을 받고, 후기를 남기게 될까요?

지금까지 마이리얼트립에 누적된 약 2만 건의 후기를 분석해본 결과,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내용 1위는 바로 ‘가이드의 전문성’으로 총 69.45%를 차지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가이드의 태도’가 45.97%로 2위를, 투어 진행 시의 ‘분위기’가 30.77%로 3위를, 그리고 가이드가 제공해주는 ‘현지인으로써의 노하우’가 13.5%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이드의 전문성’과 관련되어 언급된 단어들은 주로 ‘지식, 알찬 코스 구성, 자세하고 깊이 있는 설명, 위기 대처 능력’ 등이었습니다.

‘가이드의 태도’와 관련해서는 ‘친절함, 성실함, 시간 약속 정확함, 투어 전후의 상세하고 친절한 안내, 여행자를 배려하는 모습, 꼼꼼함, 열정적임, 밝은 모습’ 등이 언급되었어요.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투어 분위기’로는 ‘즐거운, 편안한, 여유 있는, 친구 같은, 재미 있는 수다’ 등이 언급되었고 가이드가 전해줄 수 있는 ‘현지인의 노하우’로는 ‘맛집 추천, 기념품 추천, 깨알같은 여행 팁, 숨겨져 있는 골목 소개’ 등이 언급되었습니다.

* * *

오늘, 다함께 알아본 지난 지난 1년 동안의 마이리얼트립과 가이드님들의 활동 이야기 재미있으셨나요? 앞으로는 차례차례 가이드님들이 활동 하시며 궁금해하셨던, 그리고 참고하실만한 팁들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혹시 꼭 한번 상세하게 다뤄줬으면 하는 포스팅 내용이 있다면 저희 쪽으로 이메일 보내주세요.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앞으로 가이드 블로그를 통해 자주 뵙겠습니다!

오늘도 마이리얼트립은 가이드님들을 응원합니다!

 

 

Posted by:myrealtrip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